백인감자

Sage 환경구축 for Windows 본문

컴퓨터보안

Sage 환경구축 for Windows

백인감자 2017. 3. 6. 23:06

windows 사용자들이 Sage 를 사용하기 위한 환경구축 방법을 소개한다.


1. 가상머신인 virtual box 를 설치한다.

linux 환경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이미 vmware 가 설치되어 있겠지만 sage 공식페이지에서는 virtual box 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였다.

https://www.virtualbox.org 에 들어가면 최신버전인 5.1 이 있을것인데 시도해본 결과 최신버전의 virtual box 에서 Sage 가상 이미지 파일을

import 하여 실행시키는데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해서 구글링 해보니 이전 버전으로 구동해보라 해서

https://www.virtualbox.org/wiki/Download_Old_Builds_5_0 에서 5.0 버전을 설치하니깐 정상적으로 동작하였다.


windows 환경 기준이므로  아래의 화면에서 Windows hosts 옆의 x86/AMD64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한다.






2. Sage 파일 다운로드

http://ftp.kaist.ac.kr/sage/win/index.html에서 sage-7.4.ova  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.


virtual box 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파일 - 가상 시스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.




sage-7.4 ova 파일을 클릭한다.





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가상머신의 설치가 완료된 화면을 볼 수 있다.





시작버튼을 누르면 sage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아래의 화면에서 New 를 눌러서 SageMath 7.4 를 누르면 코드작성을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.


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