백인감자

Bitbucket & Source Tree 연동 본문

개발&협업 Tools

Bitbucket & Source Tree 연동

백인감자 2016. 9. 2. 11:32



Bitbucket 이란?






 Atlassian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. GitHub 처럼 무료 저장소를 제공해주는데 Bitbucket은 무료 비공개 저장소를 제공해줍니다.


5명까지에 한해서는 무료 비공개 저장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

저장소 만들기


Bitbucket 에 회원가입을 합니다.(구글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.)


그 다음 , 로그인을 하고 나면 대시보드가 나오는데 상단의 Repositories 를 눌러서 create Repository를 누릅니다.


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저장소의 이름을 적고 비공개 저장소를 만들거면 Access level 에 체크표시 를 해주면 되빈다. Repository type 은 대중적으로 Git 을 많이 사용하므로 Git으로 선택합니다.




Git 설치


https://git-scm.com/  에 들어가서 본인의 OS 환경에 맞는 Git 버전을 설치합니다.



Source Tree 설치 및 환경설정



전 게시물의 Github 과의 연동부분 게시글을 참조하면 설치내용이 나와있습니다.




Use an existing account 를 눌러서 Bitbucket에 가입한 아이디로 로그인을 해줍니다.






이 부분은 추후에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 건너뛰기를 누릅니다.






Bitbucket 의 저장소로 들어가서 좌측의 Action 에서 Clone을 누르면 위의 화면과 같이 HTTPS 주소가 나오는데 이것을 복사합니다.





소스트리에서 복제./생성을 눌러서 아까 저장해둔 URL 을 소스경로/URL 부분에 복사해주고 클론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연동이 완료됩니다.



팀원 초대하기





저장소 좌측메뉴 중 Setting 에 들어가서 Access management 를 들어가면 

상단의 Users 에서 팀원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Read/Write/Admin 권한 중 하나를 선택해서 Add 하면 팀원등록이 완료됩니다. 해당 팀원이 저장소에 접근하려면 본인이 Bitbucket 에 로그인 한 후 이 저장소에 들어와서 Clone 을 누르면 해당 계정에 대한 저장소 URL 이 나옵니다. 그것을 소스트리 저장소 복제/생성 부분에 URL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.

owner 포함 총 5명까지만 가능하다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.

* A 의 Clone 주소와 B의 Clone 주소는 엄연히 다릅니다. A가 복제한 저장소 주소를 B에게 주면 에러 발생

'개발&협업 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raw.io - flow chart 그리는 tool  (0) 2017.01.04
Source Tree 로그아웃 하는법  (1) 2016.09.02
SourceTree + GitHub 연동하기  (0) 2016.08.26
Comments